본문 바로가기

LIFE/Health Story

패스트푸드 먹거나? 말거나~


다이어트의 적! 패스트푸드
하지만 바뿌고 배고플땐 가끔씩 생각 나는게 사실..ㅜㅜ
그리고 어떤 메뉴를 고르냐에 따라 천차 만별이라고 하니...
꼭 먹어야 된다면 알고 골라 먹는게 어떨까요?^^
맥도달드의 기준으로 어디 한번 알아 볼까요~

대부분의 패스트푸드 메뉴는 칼로리와 지방이 높고, 짜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될까? 라는 고민이 잘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패스트푸드 전문점 당 건강에 유익한(?) 메뉴도 몇 개는 있다고 한다.

다음은 아침메뉴의 선택을 돕고자 미국의 의료정보사이트 Web MD가 공개한 내용이다.
원문에는 버거킹, 스타벅스 등 다른 전문점들에 대한 정보도 많지만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구성이 달라 참고하기 어렵기 때문에 맥도날드만 예를 들어 소개하기로 했다.
원문보기

맥도날드(McDonald's) 최악의 선택

디럭스 브렉퍼스트(Deluxe Breakfast)
국내에선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유사한 메뉴인 빅 브렉퍼스트는 있다.


디럭스 브렉퍼스트는 칼로리가 최소한 790이 넘고, 51g의 지방, 18g의 포화지방이 포함되어 있다.

국내에 팔고 있는 이와 유사한 메뉴인 빅 브렉퍼스트는 610칼로리, 27g의 지방, 8g의 포화지방, 1000mg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다. 칼로리를 제외하고 모두 일일 섭취 권장량의 50%가 넘는다.(맥도날드 홈페이지 참조)

맥도날드(McDonald's) 좋은 선택

에그머핀(Egg McMuffin)
맥도날드는 물론 다른 어느 전문점 메뉴와 비교하더라도 좋은 선택이다.
에그머핀은 300칼로리, 12g의 지방, 5g의 포화지방, 2g의 섬유질, 820mg의 소금이 들어있다.

에그머핀의 단백질과 섬유질은 기분을 충만하게 해 주고 소금, 설탕, 포화지방 및 총 지방이 적게 들어있어 좋다.v 모든 패스트푸드 전문점이 홈페이지를 통해 각 메뉴의 영양성분에 대한 공개를 하고 있다.

평소 살이 찌는 게 걱정스럽다면, 혈압이 높아 문제라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면, 검진 시 각종 혈액검사 수치가 정상치를 벗어난다면 최소한 내가 먹고 있는 음식이 얼만큼의 칼로리이지 얼만큼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는지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

알고 먹으면 패스트푸드도 그다지 나쁜 음식이 아닐 수 있다.